FAQ

자주묻는 질문

  • 소아 & 유아 Go To Top

    신생아 / 유아 / 소아 / 미성년자 / 성인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카테고리 - 여행 날짜 나이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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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생아 - 16일 미만
    유아 – 16일 ~ 만 2세 미만
    어린이 – 만 2세 ~ 만 12세 미만
    미성년자 – 만 12세~ 만 18세 미만
    성인 – 만 18 세 이상

  • 기내 휴대 수하물 Go To Top

    탑승 시 기내 휴대 수하물 규정은 무엇입니까?

    기내 반입 수하물은 최대 7kg 중량의 1개만 허용되며, 노트북 가방 1개 또는 핸드백 1개 정도 반입 가능합니다.
    이러한 기내 반입 수하물은 승객 앞 좌석 아래나 머리 위 짐칸에 반입이 적합한 품목이어야 합니다.
    추가/대형/중량 품목은 수속 시 해당 관련 비용을 지불한 후 수속 수하물로 반입해야 합니다.

  • 그룹 예약 Go To Top

    그룹 예약은 무엇인가요?

    그룹 예약은 하나의 항공편 (같은 항공편/같은 일정)으로 함께 여행하는 승객들을 그룹으로 묶어 예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탑승 안전 Go To Top

    비행기 탑승 시 전자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안전상의 이유로 이착륙시 항공기에 탑재 된 전자 장비의 작동을 금지합니다.
    이러한 품목에는 휴대 전화, 스마트 폰 및 태블릿, 랩탑 컴퓨터, 휴대용 레코더, CD 플레이어, 전자 게임 또는 라디오 제어 완구 및 무전기와 같은 전송 장치 등이 포함됩니다.
    단, 보청기 및 심장 맥박 조정기의 작동은 허용되며, 기장이 이륙을 완료한 후에는 노트북 사용이 가능하나, 기타 다른 장비는 친절한 승무원에게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지불 방식 Go To Top

    항공권을 온라인 상에서 구매할 시 어떤 지불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신용카드(마스터 카드/ 비자) 결제만 가능합니다.

  • 특별 요구사항 Go To Top

    에어스위프트 항공은 특별한 도움이 필요하거나 몸이 불편하신 승객을 위해 어떠한 제공이 가능합니까?

    최소 출발 3일 전까지 콜센터를 통해 특별 도움을 통보하거나 예약을 하시면, 해당 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설 및 적용 요금 등 승객께서 필요한 시설/서비스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하지 않으면 공항 도착 시 필요한 서비스/시설 등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며, 승객의 안전 또는 기타 이유로 탑승이 거부 될 수 있습니다.

    참고 : 필요한 시설 / 서비스는 모든 공항에서 항상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며, 필요한 제 3자 서비스 / 시설 등을 확보할 수 없는 경우, 최소 출발 3일 전까지 콜센터를 통해 예약 및 통보 된 건에 한해 환불됩니다.

  • 사전 지불 수하물 Go To Top

    사전 지불 수하물은 무엇인가요?

    사전 지불 수하물은 초과 수하물 비용을 사전에 지불할 수 있는 에어스위프트 항공이 제공하는 특별 서비스입니다.

  • 비행과 스쿠버 다이빙 Go To Top

    비행과 스쿠버다이빙

    감압병(잠수병)의 위험을 줄이려면 마지막 스쿠버 다이빙과 비행 사이에 충분한 시간을 두어야 합니다.
    감압 징후의 변형된 형태는 DCS 감압병과 같이 혈액과 조직에 용해된 가스에서 기포를 평가하여 생성된 것으로, 항공기 운항 시 고도가 상승하기 전 압축된 가스를 초과하는 고압 환경에 노출되었을 때 이와 같은 병이 인체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이빙과 비행 사이에 다음과 같은 시간차를 두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다이브 일정 :
    1) 비 감압 다이빙
    a. 마지막 다이빙 후 48 시간 동안 누적 된 다이빙 시간이 2 시간 미만인 경우
    - 최소 시간 간격 : 12 시간
    b. 여러 날 동안 무제한 다이빙을 한 경우
    - 최소 시간 간격 : 24 시간
    2) 감압 정지가 필요한 다이빙 (포화 다이빙은 포함하지 않음)
    - 최소 시간 간격 : 24-28 시간

  • 항공요금, 세금 및 기타 비용 Go To Top

    에어스위프트 항공 요금 유형은 무엇이 있나요?

    - Promo Fare – 항공 요금만 판매 (온라인 상에서만 판매하며, 판매 기간 및 좌석 제한 있음)
    - Budget Fare – 연중 이용 가능한 항공 요금만 판매 (좌석 제한 있음)
    - Value Fare – 항공 요금 + 10kg 무료 수속수하물 허용, 연중 이용 가능
    - Premium Fare – 항공 요금 + 10kg 무료 수속수하물 허용, 연중 이용 가능

  • 탑승 Go To Top

    탑승 게이트는 언제 마감됩니까?

    출발 30 분 전에는 탑승 게이트에서 대기하셔야 하며, 탑승 게이트는 출발 15분 전에 마감됩니다.

  • 수하물 정보 Go To Top

    수하물 수거 절차는 어떻게 됩니까?

    도착 항구에 도착하면 수하물을 바로 수령해야 합니다.
    수하물을 충분한 시간 내에 수거하지 않고 당사 내부에 보관하게 될 경우 보관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2개월 이내에 수하물을 찾아가지 않는 경우 당사는 귀하의 동의 없이 이를 처분 할 수 있습니다. 단, 수하물 식별이 가능한 네임 택이 붙어있는 수하물은 배송이 가능합니다. 수하물 식별이 가능한 네임 택이 없는 상황에서 손님이 수하물 배송을 요구할 경우, 당사는 수취인을 정당한 수하물 소유자로 간주할 수 있는 조건에서만 배송을 해 드릴 수 있습니다. 단, 배송 중 발생할 수 있는 손실, 손해 또는 비용에 대해 당사는 적절한 담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수하물 식별 택 소지인이 배송에 불만 없이 배송을 수락하면 수하물이 양호한 상태로 배송되었음을 양 당사간의 운송 계약에 따라 인도되었음을 입증하는 증거가 됩니다.

    수하물 도착이 지연됐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연된 수하물이라 함은 탑승한 항공편에 수하물이 적재되지 않았음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이러한 수하물은 항공기 안전 및 기술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적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수하물 컨베이어를 통해 들어오는 수하물 중 본인의 수하물이 없이 멈추면 즉시 고객 서비스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수속할 때 수하물을 추적할 수 있도록 받은 수하물 태그를 고객 서비스 담당자에게 전달하면 이를 처리 요청하기 위한 양식을 작성한 후 PIR (Property Irregularity Report; 수하물 지연 발생 시 항공사에 사실을 알리기 위해 작성하는 사고 수하물 신고서) 번호가 제공됩니다.
    수하물을 찾으면 당사는 PIR 양식에 적힌 손님의 지역 주소지로 수하물을 배송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수하물이 손상된 경우에도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손님을 도와드립니다.
    과도한 포장 또는 부적합한 포장의 결과로 승객의 가방이 지연된 경우에는 당사의 전적인 책임으로 볼 수는 없습니다.
    여행 중 불쾌한 경험이나 불편함을 피하기 위해서는 비행 전 적절한 여행자 보험을 드는 것이 좋습니다.

    수하물이 손상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하물이 손상된 경우 공항을 떠나기 전에 즉시 고객 서비스 직원에게 문의하십시오. 수하물 손상에 대한 세부 사항이 기록되며 필요한 경우 즉각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속품 손상 및 마모로 인한 손상은 당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과도한 포장 또는 부적합한 포장의 결과로 승객의 가방이 손상된 경우에는 당사의 전적인 책임으로 볼 수는 없습니다. 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 당사는 손상된 가방을 자세히 검사할 수 있습니다.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불쾌함 또는 불편함을 피하기 위해서는 비행 전 적절한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방을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귀하의 수하물은 PIR (Property Irregularity Report) 날짜로부터 7일 후 분실신고가 됩니다.
    추가 조치를 위해 고객 서비스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분실 수하물에 한해 조회를 원하시면, (+632) 381 5942 / 318 5943 으로 연락하여 고객 서비스 직원에게 요청하거나, info@air-swift.com (필리핀 마닐라 본사 고객 서비스 센터)으로 이메일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국제 조약에 의해 항공사의 책임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여행 전 적절한 여행자 보험(Travel Insurance Plan)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보험플랜 (Travel Insurance Plan)에 가입할 경우, 수하물 분실 시 청구할 방법 및 청구 가능 항목 등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손상된 수하물의 배상금은 얼마인가요?

    수하물 당 2,000필리핀 페소 입니다.

    분실물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당 항공사는 항공기 또는 공항 터미널에서 분실된 개인 소유물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승객이 휴대하는 모든 물품은 전적으로 승객 책임하에 있으며, 기내에서 발견된 모든 물품은 해당 공항의 분실물 보관 센터로 이송시킵니다. 공항터미널에서 발견된 모든 물품은 공항 당국에 인도됩니다.
    현금, 보석, 귀금속, 은 제품, 전자 기기, 컴퓨터, 카메라, 비디오 촬영 장비, 휴대 전화, 각종 서류, 유가 증권 및 기타 귀중품, 여권 및 기타 신분증, 소유권 증서, 유물, 원고 등 승객 본인의 개인 소유물은 본인 책임하에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불상사에 대비하기 위해 여행 전 적절한 여행자 보험(Travel Insurance Plan)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공항 수속 Go To Top

    다른 사람이 나를 대신하여 공항수속을 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내가 다른 사람 대신 공항 수속을 할 수 있나요?

    보안상의 이유로 모든 승객은 여권 및 항공권을 개인이 직접 제시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당사는 항공권 환불 없이 공항 수속을 허용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탑승 게이트에 늦게 도착하면 어떻게 되나요?

    탑승 게이트에 늦게 도착하는 승객은 탑승이 거부될 수 있으며, 거부 시 승객의 가방 및 짐을 비행기에서 내리고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다음 가능한 항공편으로 탑승을 하시려면 새로 항공권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좌석 예약이 취소되고 승객이 지불한 항공권은 환불 불가능 합니다.

    탑승 게이트는 몇 시에 마감되나요?

    출발 30분 전에 탑승 게이트에 있어야 하며, 탑승 게이트는 출발하기 약 15 분 전에 문을 닫습니다.

    공항 수속 카운터는 언제 오픈하고 언제 마감되나요?

    공항 수속 카운터는 승객이 비행기 탑승을 하기 위해 등록하는 곳입니다. 수속은 비행 출발 시간 2시간 전에 오픈하며, 출발 45분 전에 마감합니다. 승객이 공항에 늦게 도착하면 탑승이 불가능 하며, 새로운 항공권을 구매해야 할 수 있습니다.

    공항 수속 대기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대기 열에 있는 승객에 따라 다르므로 공항에 일찍 도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공항 수속 카운터 마감하는 시간에 수속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수속 처리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탑승이 어려울 수 있어, 좌석 예약이 취소되고, 지불한 항공 요금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공항 수속을 거부당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공항 수속을 제시간에 하지 못하거나, 제시간에 항공기 탑승을 못하거나, 공항 수속 시 적절한 서류 제출이 안된 경우, 의료상의 이유를 제외하고는 항공권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당사 콜 센터는 유효한 귀국 항공편에 한해서만 항공권 변경을 해 드릴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 수수료 및 요금 차액 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항 수속 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당사 콜 센터는 근무 시간 중 비행 전 조회 및 예약 문제에 한해 응답이 가능하며, 고객 서비스 센터 또는 그라운드 핸들링 에이전트에 도움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탑승해야 하는 항공기를 놓쳤습니다. 다음 가능한 항공편을 추가 비용 없이 탑승할 수 있나요?

    불가능 합니다. 다음 가능한 항공편을 탑승하려면 새로 항공권을 구매하셔야 하며, 이전 구입 항공권은 이용을 상실하게 됩니다.

    공항에서 대기 또는 “고쇼(GO SHOW)” 승객으로 탑승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좌석이 있는 경우, 항공편 출발 시간 45분 전 공항 수속 카운터가 마감된 후에 대기 또는 고쇼 승객의 수속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항공권 (All-in PREMIUM Fare)은 수하물 요금이 추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항공권 예약 Go To Top

    항공권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항공권 예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한국총대리점 (서울 위치) : 전화 02) 757-8200 팩스 02) 714-8100
    - 본사 콜 센터 (필리핀 마닐라 위치) : 전화 (+632) 318 5942 또는 318 5943

  • 항공 예약 변경 Go To Top

    항공권 예약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항공권을 변경하시려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십시오.

    - 한국총대리점 (서울 위치) : 전화 02) 757-8200 팩스 02) 714-8100

  • 수속 수하물 Go To Top

    무료 수속 수하물 허용량은 얼마나 되나요?

    무료 수속 수하물 허용량 (FBA)은 다음과 같습니다.

    - PREMIUM : 10kg FBA
    - VALUE : 10kg FBA
    - BUDGET : 없음
    - PROMO : 없음

    구입 한 항공권이 BUDGET 또는 PROMO 항공권일 경우, 최대 20kg까지 사전 수속 수하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입 한 항공권이 PREMIUM 또는 VALUE 항공권일 경우에도 최대 20kg까지 사전 수속 수하물 구매가 가능합니다.

    반입 제한 수하물 항목은 무엇이 있나요?

    안전상의 이유로, 위험 물품 (건강, 안전, 재산 또는 환경에 위험을 줄수 있는 물품 / 물질 등)은 기내 반입 및 수속 수하물로 반입이 불가능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Reminders for Carry-On
    - Items Not Allowed For Check In
    - Dangerous Goods Regulations

  • 사전 좌석 지정 Go To Top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 예약을 한 경우 좌석 선택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예약하신 경우 에어스위프트 항공 한국총대리점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총대리점 (서울 위치) : 전화 02) 757-8200 팩스 02) 714-8100

    사전 좌석 지정 및 특정 좌석 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사전 좌석 지정 및 특정 좌석 요청은 아래 연락처를 통해 가능합니다.

    - 한국총대리점 (서울 위치) : 전화 02) 757-8200 팩스 02) 714-8100
    - 본사 콜 센터 (필리핀 마닐라 위치) : 전화 (+632) 318 5942 또는 318 5943

    사전 좌석 지정(Advance Seat Selector)은 무엇인가요?

    사전 좌석 지정 제도는 적은 비용을 지불하고 좌석을 미리 예약할 수 있도록 하는 AirSWIFT가 제공하는 특별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여행할 때 함께 앉을 수 있습니다.

    항공편을 변경하려 합니다. 좌석 지정을 다시 해야 하나요?

    예, 항공편을 변경하시면 좌석 지정도 새로 다시 하셔야 하며 변경에 따른 추가 비용은 지불하셔야 합니다.

    사전 좌석 지정 비용은 환불 되나요?

    아니오, 승객이 자발적으로 항공편을 취소하거나 변경한 경우 사전 좌석 지정 비용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좌석 지정 후 좌석 변경이 가능한가요?

    예, 일단 한국총대리점에 문의하십시오.

    - 한국총대리점 (서울 위치) : 전화 02) 757-8200 팩스 02) 714-8100

    합병된 항공편은 동일한 좌석 번호를 가진 승객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항공편이 합병되면 승객이 예약한 해당 항공편이 취소되고, 사전 좌석 지정 시 지불한 금액도 전액 환불됩니다.
    또한 변경된 항공편에서 동일한 좌석 지정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별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거동 및 시력에 불편함이 있는 분들의 경우에도 사전 좌석 예약 가능한가요?

    예, 좌석 가능여부에 따라 항공권 예약 시 또는 공항 수속 시 사전 좌석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전상 이유로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승객, 거동 및 시력에 불편함이 있는 분들은 비상구 좌석에는 탑승이 어려우십니다. 또한 거동할 수 없는 승객은 통로 건너편 쪽 탑승이 불가능 합니다.
    항공권 구매 시 좌석 예약을 미리 하시는 것이 좋으며, 친구나 가족과 함께 여행하는 경우 좌석을 미리 예약하시면 함께 앉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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